[참가자 사전모집 마감] 국정교과서 논란 이후 역사교과서 어디로 가고 있나?

아시아평화와역사연구소와 아시아평화와역사교육연대에서는 국정교과서에 관련한 폐해를 직시하고 평화와 민주주의를 향한 역사교육과정 모색하기 위하여 '국정교과서 논란 이후 역사교과서 어디로 가고있나?' 라는 주제로 학술회의를 개최합니다.


· 주제 : 국정교과서 논란 이후 역사교과서 어디로 가고있나?

· 일시: 2020년 5월 16일(토) 10시 20분~18시 20분

· 장소: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4층 믿음관

· 주최: 아시아평화와역사연구소, 아시아평화와역사교육연대, 한국역사연구회, 전국역사교사모임

· 후원: 한국연구재단

· 프로그램

1)1부: 한국사 교과서 전근대사 서술의 특징과 한계

2)2부: 역사교과서 근현대사 서술의 특징과 한계

3)3부: 역사교과서 세계사서술의 특징과 다원적 역사이해

4)4부: 평화와 민주주의를 향한 역사교육과정 모색


※ 코로나 19로 인하여 참가자를 사전에 모집하고 있습니다. (정원 25명 이내)

참석을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japantext@hanmail.net로 참석여부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참석여부를 송신하시는 경우, 성함과 연락처를 반드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참석하시는 모든 분들께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 zoom을 통하여 당일 학술회의는 생중계 될 예정입니다.

zoom 주소는 당일 아시아평화와역사교육연대 페이스북에 게재될 예정입니다.




조회수 5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일본 정부의 교과서 기술에 대한 정치적 개입을 우려한다. 일본 정부는 2021년 고등학교 사회과 필수과목 검정에 이어 올해는 선택과목에 대한 검정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먼저 역사종합과 지리종합에 이어 이번에 검정을 통과한 일본사탐구, 세계사탐구, 지리탐구 등의 과목에서도 좀 더 좋은 교과서를 만들려는 필자들의 노력에 대해 경의를 표합니다. 특히 몇몇 교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