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답사 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청소년과 함께하는 평화기행
아시아평화와역사교육연대에서는 2017년 3월 25일부터 한 달 간 매주 <청소년과 함께하는 평화기행>을 개최합니다. 이번 평화기행은 서울에서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장소를 돌아다니며 청소년들에게 대한민국의 역사를 흥미 있게 인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올해는 6월 민주항쟁의 30주년 되는 해이자 대한민국에서 민주주의란 무엇인가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는 사건이 많이 있었습니다. 또한 구조적인 폭력 하에 혐오발언, 흉악범죄 등이 일어나는 상황에서, 평화에 대해서 생각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아시아역사연대에서 준비한 평화기행은 청소년들에게 바른 역사관을 정립하고 단체 활동을 통하여 자아개발과 사회성을 기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2017년 3, 4월 대한민국의 서울에서 우리 서울의 역사를 배우고 익히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평화로운 미래를 만들어 나갈 청소년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답사개요】
〇 일시 : 2017년 3월 25일 ~ 4월 18일, 매주 토요일, 10시 ~ 13시
〇 장소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〇 주최 :: 아시아평화와역사교육연대
〇 후원 : 법무법인 한결
〇 대상 : 대한민국 중·고등학생
〇 정원 : 20명
〇 참가신청기간 : 2017년 2월 28일 ~ 3월 21일
〇 신청방법 : 아래의 참가신청서 서식을 작성 해주세요.
〇 문의 : 아시아평화와역사교육연대 사무국(02-720-4637), 담당자 김진선
〇 참가비는 없으며, 답사 당일 답사 장소로 모여주시면 됩니다.
〇 점심식사는 제공되며, 교통비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답사일정】
📷📷
– 일시 : 3월 25일 10시 ~ 13시 – 장소 : 낙산일대 – 강사 : 최철호, 김현숙 – 참여인원 : 20명 – 집결장소 : 혜화역 – 내용 : 이화장, 대학로, 대한의원 등 낙산 일대를 돌며 민주주의의 현장을 탐방해본다.
📷📷– 일시 : 4월 1일 10시 ~ 13시 – 장소 : 정동과 시청 일대 – 강사 : 최철호, 김현숙 – 참여인원 : 20명 – 집결장소 : 정동 – 내용 : 대한제국 시기 개화운동의 주무대였던 정동일대와 최근 민주주의의 발현을 보여주는 광화문 및 시민청 등을 돌아보며 근현대의 민주주의에 대해 생각해 본다.
📷📷– 일시 : 4월 8일 10시 ~ 13시 – 장소 : 남산일대 – 강사 : 최철호, 김현숙 – 참여인원 : 20명 – 집결장소 : 남산골 한옥마을 – 내용 : 조선 헌병대 사령부터, 정무총감 관저터, 경술국치 체결현장 기억의 터 등 일제 식민지 시기의 주요 흔적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 일시 : 4월 15일 10시 ~ 13시 – 장소 : 서대문형무소 – 강사 : 최철호, 조정아 – 참여인원 : 20명 – 집결장소 : 서대문형무소 – 내용 : 서대문형무소를 탐방하며 일제강점기 독립운동가들의 일생을 알아보고 평화교육 활동시간을 갖는다.
留言